커뮤니케이션 이해총서. 사람들은 논리적 추론보다는 직관적 판단으로 단순하고 신속하게 의사결정 하는 단순화 전략을 더 많이 사용한다. 이런 전략을 휴리스틱이라고 하며 우리의 판단과 선택 행동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한다. 따라서 휴리스틱은 오래전부터 사람들을 설득하는 도구로 사용되어 왔다. 소비자들이 가격이 비싸면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거나 무첨가라고 하면 몸에 좋을 것이라고 판단하는 것도 휴리스틱의 영향력 때문이다. 때로 휴리스틱 때문에 실수를 하기도 하지만, 우리에게는 오래된 생존 습관이다. 최근 들어 휴리스틱이란 용어를 이곳저곳에서 자주 만난다. 휴리스틱의 개념을 설득 관점에서 간결하고 쉽게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