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포스트휴먼 어린이  : 그림책과 철학하기를 통한 교육적 변화
사회과학
도서 포스트휴먼 어린이 : 그림책과 철학하기를 통한 교육적 변화
  • ㆍ저자사항 카린 무리스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 살림터, 2021
  • ㆍ형태사항 443 p. : 삽화 ; 23 cm
  • ㆍ일반노트 원저자명: Karin Murris
  • ㆍISBN 9791159302053
  • ㆍ주제어/키워드 포스트휴먼 어린이 그림책 철학하기 교육적 변화
  • ㆍ소장기관 당진시립중앙도서관
  • ㆍQR코드 QR코드: 포스트휴먼 어린이  : 그림책과 철학하기를 통한 교육적 변화

소장정보

소장중인 도서 정보를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안내하는 표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EA0000075634 [중앙]종합자료실
370.1-무523ㅍ이
대출가능 상호대차

상세정보

어린이와 함께 연구하고, 일하고, 살아가는 모든 이들을 위하여 어린이를 유능하고, 잠재력 있고, 유연한 존재로 재형성화하다 이 책의 저자 카린 무리스가 품고 있는 목표는 야심 차고 중요하며 매우 절박하다. 그것은 포스트휴먼 어린이로의 재형상화, 윤리적이고 공정한 교육 실천, 교육의 주요 목적 중 하나인 ‘관계-물질적 주체화’이다. 포스트휴머니즘에 익숙하지 않은 독자들을 위해 저자는 이 패러다임의 입장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소개한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변화를 통해 가능한 다양한 교육적 실천을 제공함으로 써 교육과 학교를 변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그와 같은 교육 실천에 는 탐구 공동체 내에서 어린이와 함께 철학하기, 민주적으로 작업하기, 상호적이고 반응적인 듣기, 그림책, 신체정신 지도와 회절적 저널을 포함한 다양한 도구의 사용이 포함된다. 이러한 변화된 교육의 중심은 ‘어린이와 학생들이 세계에 새로운 무언가를 가져오고’, 그들 고유의 목소리로 말을 하게 하는 것으로, ‘주체화’라는 교육 목표로 우리를 이끈다. 카린의 책은 대안적 내러티브로 작업하는 방식에 대한 또 다른 사례이다. 유아교육기관에서 어린이와 함께하든, 대학에서 예비 교사와 함께하든 카린은 포스트휴먼 관점을 적용하고, 어린이와 함께 철학을 하며, 젊은 연구자들과 철학 기반 아동기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생생하게 보여 준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당찬당진

(31776)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132-30     TEL : 041-360-6916    FAX : 041-360-6919

COPYRIGHT 2017 © DANGJINCITY. ALL RIGHT RESE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