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상대방의 마음도 생각하는)배려의 대화
문학
도서 (상대방의 마음도 생각하는)배려의 대화

소장정보

소장중인 도서 정보를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안내하는 표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EL0000006089 [대호지]작은도서관
802.56-조789ㅂ
대출가능 상호대차

상세정보

사람은 각자의 주관적인 생각에 따라 주의가 다르고, 또한 사물을 보고 느낀 관점에 따라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존재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생각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생각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대화를 한다. 하지만 대화 자리에서 자신의 생각이 옳다는 것을 고집하기 때문에 대화가 원활하게 이어지지 못하고 험한 말이 오고가기도 한다. 그로 인하여 서로의 신뢰가 무너지기도 한다. 이러한 현상은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없기 때문에 생기는 일이다. 대화로써 생각의 차이를 좁히지 못했을지라도 인간관계에는 흔들림이 없어야한다. 그러므로 대화에서 꼭 필요한 대화방법이 상대방의 마음도 생각하는 배려의 대화다. 배려의 마음이 있는 대화의 자리는 상대방을 만나며 세운 경계의 울타리를 걷어내게 한다. 생각의 관점을, 자신이 아닌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는 대화자리가 될 수 있으며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당찬당진

(31776)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132-30     TEL : 041-360-6916    FAX : 041-360-6919

COPYRIGHT 2017 © DANGJINCITY. ALL RIGHT RESE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