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스토리텔링 초등 미술 교과서  : 창의력을 길러 주는 재미있는 미술 감상
예술
도서 스토리텔링 초등 미술 교과서 : 창의력을 길러 주는 재미있는 미술 감상
  • ㆍ저자사항 김정숙 글;
  • ㆍ발행사항 서울 : 북멘토, 2013
  • ㆍ형태사항 178 p. : 삽화; 25 cm
  • ㆍISBN 9788963190877
  • ㆍ주제어/키워드 스토리텔링 초등 미술
  • ㆍ소장기관 해나루(송악)작은도서관
  • ㆍQR코드 QR코드: 스토리텔링 초등 미술 교과서  : 창의력을 길러 주는 재미있는 미술 감상

소장정보

소장중인 도서 정보를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안내하는 표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JK0000004075 [해나루]작은도서관
아650-김799ㅅ
대출가능 상호대차

상세정보

미술작품을 다양한 관점에서 감상하면서 스팀교육(STEAM)에 필수적인 융합적 사고의 힘을 기를 수 있게 도와준다. 책에서 다루는 21점의 작품은 초등 3~6학년 교과서에 실려 있거나 초등 교과 과정에서 꼭 알아야 할 작가의 대표작들이다. 그림 공부에 푹 빠져 화가가 된 현직 선생님의 친근하고 자상한 설명은 시끌벅적한 교실을 한 번에 잠재우는 흥밋거리처럼 시선을 사로잡는다. 책 속에는 네 명의 친구들이 등장한다. 네 친구의 이름은 ‘색깔대로’, ‘모양대로’, ‘느낌대로’, ‘엉뚱한 대로’이다. 이들은 각각의 이름처럼 개성을 살려 서로 다른 관점에서 작품을 바라본다. ‘색깔대로’는 주로 작품의 색채를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모양대로’는 형태를 중심으로, ‘느낌대로’는 마음이 이끄는 대로, ‘엉뚱한 대로’는 상상력을 최대한 발휘해 작품을 감상하고 해석한다. 각자 개성이 강하다 보니, 하나의 작품을 보고 있어도 서로 의견이 갈린다. 독자는 이들의 미술 감상 토론을 지켜보면서 누구의 말도 절대적으로 옳고 그른 게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다. 즉, 미술작품을 감상할 때는 색채, 형태, 주관적 감상, 상상력 등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줄 알아야 함을 서서히 깨닫게 되는 것이다. 이러한 사고 훈련을 통해 아이들은 세상을 ‘융합적’으로 바라보는 창의적 사고력을 스스로 키울 수 있다. 또한, 창작의 원천을 엿볼 수 있는 작가의 자서전과 편지, 미술사의 뒷이야기 등은 이 미술 감상 여행을 더욱 감동적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책 말미에는 교과 연계표가 실려 있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당찬당진

(31776)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132-30     TEL : 041-360-6916    FAX : 041-360-6919

COPYRIGHT 2017 © DANGJINCITY. ALL RIGHT RESE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