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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가 만드는 제4차 산업혁명 : 개인과 기업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사회과학
도서 빅데이터가 만드는 제4차 산업혁명 : 개인과 기업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 ㆍ저자사항 김진호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북카라반(문화유람), 2016
  • ㆍ형태사항 323 p.; 23 cm
  • ㆍ일반노트 구글은 왜 직원 채용을 위한 수학적 알고리즘을 개발햇는가?
  • ㆍISBN 9791160050110
  • ㆍ주제어/키워드 빅데이터 산업혁명 경영정보 기업
  • ㆍ소장기관 송산개미작은도서관
  • ㆍQR코드 QR코드: 빅데이터가 만드는 제4차 산업혁명 : 개인과 기업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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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EG0000009886 [송산]작은도서관
325.15-김854ㅂ
대출가능 상호대차

상세정보

제4차 산업혁명 시대! 경영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제4차 산업혁명은 이전의 세 차례의 산업혁명 보다 기업 경영의 패러다임을 완전하게 바꿀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다양한 데이터 혹은 그 결합을 기본적인 도구가 된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해서 적절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자동적으로 분석해 인사이트를 추출한다. 이렇게 추출된 인사이트는 더 나은 의사결정을 통해 비용 감소, 매출 증대, 새로운 제품·서비스 개발이라는 가치를 창출한다. 이러한 빅데이터 분석의 체계는 요즘 유행어가 된 ‘제4차 산업혁명’과 동전의 양면과 같은 동일한 개념이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은 다양한 산업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빅데이터 분석을 포괄적·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 책 『빅데이터가 만드는 제4차 산업혁명』은 빅데이터 시대와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에 기업과 개인이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에 대한 전략을 담았다. 기업을 경영하는 CEO들에게는 빅데이터 분석적 경영의 중요성과 효과를 절감하는 계기가 되고, 개인에게는 분석 능력을 키우겠다는 깨달음과 자극을 줄 것이다. 따라서 기업들은 변화된 기술과 환경을 새로운 혁신의 기회로 삼고, 기업의 경영진은 데이터 분석적으로 경영을 한다는 마인드로 무장해야 한다.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수집해 통계 모델 혹은 계량 모델로 분석해서 어떤 일이 왜 벌어지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끄집어낸 뒤, 이를 경영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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