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등록된 이미지가 없습니다.
사회과학
DVD 초등 성장보고서. 1, 나는 늘 주공을 꿈꾼다, 교실 속 아이들
  • ㆍ저자사항 윤재완 연출;
  • ㆍ발행사항 서울: EBS 미디어센터 공급 2014
  • ㆍ형태사항 비디오디스크 1매(49분): 유성, 천연색; 12 cm
  • ㆍ총서사항 (EBS) 다큐 프라임
  • ㆍ일반노트 본 표제는 케이스의 표제임 지역코드: ALL, NTSC 화면비율: 16:9 언어: 한국어
  • ㆍ상세내용 아이들이 있는 교실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고, 아이들은 무슨 생각을 하면서 지내고 있을까? 날마다 만나는 친구들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을 하며 선생님과의 관계는 또 어떨까? 친구와 선생님이 있어 학교에 다닌다는 아이들이 하루의 절반을 생활하는 교실. 사랑받고 싶고 관심받고 싶은 아이들은 교실에서 생활하는 데 존재감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한 교실에서 존재감을 인정받는 아이는 몇 명에 불과한 데 반해, 설문조사 결과 흥미롭게도 무려 3명 중 2명의 아이는 자신이 주목받고 있다고 답했다. 이러한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이것은 주목받고 싶은 마음을 드러냈다고 볼 수 있는데 실제로 교실 생활에서 아이들은 언제 어느 순간에도 주변 시선을 의식하며 자신을 드러내고 표현하는 것에 주저하지 않았다. 중요한 사람이나 친구로부터 자신의 존재감을 인정받기 위해 아이들은 노력하고 있었다. 아이들의 존재감 행사에서 친구만큼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존재는 교실의 또 다른 중심인 교사다. 교사가 아이들의 존재감을 높이는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교사의 태도변화와 아이들의 교실 참여도를 높이는 두 가지 방안으로 교실 속 존재감 향상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았다. 과연 아이들의 존재감 향상에 어떤 도움이 될까? 교실 속 자신의 존재감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망을 가진 아이들의 숨겨진 생각을 알아보며 초등학생들의 생활에 대해 들여다본다.
  • ㆍ주제어/키워드 초등 성장 보고서 주인공 교실 아이들 EBS 다큐 프라임 다큐멘터리
  • ㆍ소장기관 송악도서관
  • ㆍQR코드 QR코드: 초등 성장보고서. 1, 나는 늘 주인공을 꿈꾼다, 교실 속 아이들

소장정보

소장중인 도서 정보를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안내하는 표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AO0000001345 v.1 [송악]일반자료실
DV375.2-1345-1
대출가능 상호대차

내가 찾은 검색어

당찬당진

(31776)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132-30     TEL : 041-360-6916    FAX : 041-360-6919

COPYRIGHT 2017 © DANGJINCITY. ALL RIGHT RESE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