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기업의 비밀스러운 마케팅 노하우를 밝힌다. 성공한 1%의 기업들이 추구하는 마케팅, 단 한번에 컨슈머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 마케팅의 핵심을 제시한다. 저자는 컨슈머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 그 무엇을 발견하고 창출해내는 일련의 활동을 '쿨 마케팅(Cool Marketing)'이라는 감성 마케팅 코드로 풀어간다. 아우디, 루이 비통, 뱅앤올룹슨의 세린, LG의 프라다폰, 애플의 아이팟, 구글의 검색엔진, 할리데이비슨의 스쿠터, 뱅앤올룹슨의 오디오, 페라리, 파레나 브레드, 일리 커피 등의 사례를 통해 감성 코드의 중요함을 이야기한다. 이를 통해 존경과 부러움, 꿈과 로망, 일탈의 자유, 문제 해결, 사랑이라는 쿨 마케팅 코드를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