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검색 > 상세페이지

저자

발행처

발행년도

배움의 공동체를 만들다, 학교를 바꾸다!
사회과학
도서 배움의 공동체를 만들다, 교를 바꾸다!
  • ㆍ저자사항 포남초등학교 교사들 지음
  • ㆍ개인저자 포남초등학교 교사들
  • ㆍ발행사항 서울: 에듀니티, 2016
  • ㆍ형태사항 312 p.; 23 cm
  • ㆍISBN 9791185992297
  • ㆍ주제어/키워드 배움 공동체 학교 교육
  • ㆍ소장기관 당진시립중앙도서관
  • ㆍQR코드 QR코드: 배움의 공동체를 만들다, 학교를 바꾸다!

소장정보

소장중인 도서 정보를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안내하는 표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EA0000049903 [중앙]종합자료실
373-포572ㅂ
대출가능 상호대차

상세정보

강원도 강릉 포남초등학교가 혁신학교로 지정되기까지의 과정과 혁신학교로 지정된 이후 4년 동안 어떻게 학교를 바꾸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출발은 ‘교사로서 나, 이대로 괜찮을까?’, ‘학교가 이래도 괜찮은 걸까?’라는 의문을 가진 교사들끼리의 만남에서 비롯됐다. 오랜 세월에 걸쳐 단단하게 굳어져서 더는 어떻게 할 수 없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폐기하는 데 과감히 도전한 이야기, 평범한 교사들이 쉽게 범하는 오류와 흔히 겪는 부당함과 불합리함, 여기에 더해지는 아픔과 시련을 어떻게 극복했는지. 무엇을 얻고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느꼈는지. 아이들을 사랑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아이들과 어떻게 만나야 하는지, 그 철학부터 돌봄까지. 시작부터 과정을 거쳐 성장한 결과가 모두 기록되어 있다. 특히 학교 안 구성원들끼리 어떤 가치가 부딪히고 무엇 때문에 갈등이 생기고 변화를 주저하는지, 어떤 어려움이 생기는지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가 수업과 대화와 모임 속에서 펼쳐진다. 교사가 무엇 때문에 성장하고, 또 어떤 것들이 성장으로부터 도주하게 만드는지를 이 책을 읽는 동안 알 수 있게 될 것이다. 아울러 학생회 활동에 의미를 느끼지 못하고 귀차니즘이 만연한 요즘의 학생 문화 풍토에서 어떻게 학생 자치가 자리 잡아갔는지, 어떻게 교육과정과 ‘배움의공동체’ 수업이 아이들의 삶 속으로 들어갔는지, 그리하여 사회 참여를 이루어냈는지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도서정보 상세보기[NAVER 제공]

내가 찾은 검색어

당찬당진

(31776) 충남 당진시 당진중앙2로 132-30     TEL : 041-360-6916    FAX : 041-360-6919

COPYRIGHT 2017 © DANGJINCITY. ALL RIGHT RESE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