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회사의 리더가 꼭 알아야 할 비즈니스 전략과 원칙들을 담은『일 잘하는 디자인 회사 만들기』. 디자인 회사 경영자는 어떤 생각을 하며 사업을 할까? 이 책은 여기에서 출발한다. 디자인 프로젝트를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다양한 상황에서도 고객을 만족시키며 성공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경영을 지속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과 원칙을 소개한다. 어떤 클라이언트를 만나야 하는지, 제안서 요청에 응해야 할 때와 거절해야 할 때, 무료 시안 작업에 대한 고민, 각종 협상에 대한 문제들까지 디자인 회사의 리더들이 맞닥뜨리게 되는 사항을 세세하게 다룬다. 프로젝트 진행 단계에서는 견적과 예산에 대한 생각, 이해관계자 문제, 사후회의에 이르기까지 각 프로세스마다 유념해야 할 문제들에 대해 조언한다. 치열한 경쟁과 협동의 시대일수록 디자인 회사의 성공은 크리에이티브 역량이 20%, 비즈니스 역량이 80%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니, 훌륭한 크리에이티브는 탁월한 비즈니스에서 시작된다. 이 책은 디자인을 핵심역량으로 삼고 있는 디자인 회사, 디자인팀, 디자인 책임자, 프리랜서 등 모든 디자이너들에게 합리적이며 효율적이고 실제적인 영감을 제공하는 경영 가이드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