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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올의 교육입국론
사회과학
도서 도올의 교육입국론
  • ㆍ저자사항 김용옥 지음
  • ㆍ발행사항 서울: 통나무, 2014
  • ㆍ형태사항 115 p.: 삽도; 20 cm
  • ㆍISBN 9788982641299
  • ㆍ주제어/키워드 도올 교육 입국론 공부 교사 공교육
  • ㆍ소장기관 합덕도서관
  • ㆍQR코드 QR코드: 도올의 교육입국론

소장정보

소장중인 도서 정보를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안내하는 표
구분 낱권정보 자료실 / 청구기호 자료상태 반납예정일 예약 상호대차
EM0000031449 [합덕]일반자료실
370.4-김699ㄷ
대출가능 상호대차

상세정보

혁신교육감시대를 위한 교육입국론! 『도올의 교육입국론』은 2014년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5회에 걸쳐 《한겨레》에 연재되어,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애독하였고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 책은 《한겨레》의 논설을 보강하여 보다 정밀한 담론으로 완성한 것으로, 도올 김용옥은 혁신교육감시대에 혁신교육을 창출하고 추동해나갈 주체들에게 교육 일반에 대한 올바른 방향과 철학적 기반을 제공한다. 총론을 포함하여 공부론, 제도론, 교사론, 회고와 전망 등 전체 다섯 개의 주제로 나눠져, 혁신교육감시대의 도래가 우리에게 던지는 역사적 사명이 무엇인지 살피는가 하면, 공교육의 혁신교육화가 입시제도와 대학체제를 바꿀 수 있다고 주장한다. 공자의 교육론과 풍류의 의미를 정리하고 나아가, 혁신은 창조적 전진이며, 해체 아닌 형성이라고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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