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현대 미술사에서 가장 위대한 컬렉터인 페기 구겐하임, IT의 천재로 20대에 성공을 이룬 마크 주커버그, 노숙자에서 미국의 언론 재벌이 된 조지프 퓰리처 등 열 명의 인물들이 어떻게 인생에서 성공하게 되었는지를 ‘마케터’라는 관점으로 분석한 책이다. 저자는 그들이 최고의 마케터로 성공한 요인을 연구하고 분석하여 각 사람마다의 장점과 특징,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당위성을 찾아보았다. 최고의 인생 마케터라 할 열 명은 교육 환경, 자라 온 배경, 나이, 성별, 좋아하는 분야, 태어난 나라, 개인적인 취양이 서로 달랐다. 그들이 개별적으로 보여 준 세부적인 성공 전략 또한 당연히 차이를 보였다. 그럼에도 그들에게는 최고의 인생 마케터가 될 수 있었던 몇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 저자는 열 명의 공통점이 신기하게 여겨질 만큼 일치하여 놀라면서도 강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최고의 마케터가 된 그들의 성공 전략을 활용한다면 누구나 원하는 목표를 이루고 원하는 삶을 살게 될 것이라는 확신이라고 저자는 말한다.